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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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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윤리 실천

업무와 관련하여 향응, 금품 수수 등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업무처리 중 습득한 고객의 정보에 대해서는 고객의 사전 승인 또는 법률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2.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공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공사 인근지역에 표지판을 정비하고, 홈페이지에 공사 약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 사무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며,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제도내용과 고객의 질문사항은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감사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000팀 000입니다.”라고 친절한 목소리로 인사말, 소속, 성명을 분명히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은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해당 업무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명확히 알려드리겠으며, 전화가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000-0000번으로 전화하셔서 000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 드리겠습니다.
  •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때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메모한 뒤, 확인하여 30분이내 답변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성명,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정중하게 인사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를 끊기 전에 더 궁금한 사항의 유무에 대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서면 또는 팩스로 문의하시는 경우
  • 민원서류 접수 시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접수일 기준 5일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하게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확인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은 5일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충실하게 이행하겠습니다.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사전에 연락을 하여 미리 방문 목적과 내용을 밝힌 후, 고객이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고 제 시간에 방문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방문시간에 미리 여유있게 도착하겠으며 방문목적과 소속을 다시 한번 명확히 밝히고 방문목적과 관련한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3.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

고객참여

각종 모니터링, 인터넷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공사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에 귀 기울이겠으며, 어떤 작은 소리라도 크게 듣고 겸허하게 수용하겠습니다.


고객의견수렴
  • 제공하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공사 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 홈페이지 : 한국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c.or.kr) → 국민참여 → 고객의 소리
    2. - 전화 : 051-795-1500
    3. - 팩스 : 051-795-1498
    4. - 우편 : (48120)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7층 한국해양진흥공사 ESG경영팀 앞
  • 고객이 제기하신 의견에 대하여는 최단기간에 검토하여 반영하고 그 결과를 통지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신속한 시정조치

공사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 시정조치 결과를 직접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발방지

특정 직원의 불친절한 업무처리 등 불만 제기를 하실 경우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조치와 더불어 고객님께 정중히 사과 후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상

담당자의 명백한 착오나 실수로 인해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담당자의 사과와 함께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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