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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1. 미래 해양금융 견인

  1. ① 한국형 선주사업의 성공적 안착, 국적선사 신조지원 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해 국적선사의 선복량을 확충하고, 국내외 터미널·물류거점을 확보하는 등 해운기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지원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2. ② 해양금융 민간참여 활성화, 해운업 위기대응 펀드 조성 등을 통한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③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해양산업 지원을 위해 공사의 재무건전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2. 해양산업 혁신생태계 강화

  1. ① 글로벌 환경규제 극복을 위해 에너지효율 DB구축, 탄소배출권 거래 대응전략 수립 등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해운산업의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2. ② 친환경 선박 전환, 친환경 설비 개량 지원 등을 통해 국적선사의 탄소중립을 지원하겠습니다.
  3. ③ 급변하는 글로벌 해운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자율운항선박 개발 지원, 클라우드 기반 운영시스템 제공 등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습니다.
  4. ④ 상생하는 해양산업을 위해 중소선사 대상 원스톱 지원센터 구축, 해운물류 분야 스타트업 지원 등 혁신생태계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3. 해운정보 Think Tank로 발전

  1. ① 해운항만연계 물류역량의 강화를 위해 해상운임지수 고도화 및 활용도 제고, 해운거래정보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해운산업 내 시장친화적인 지식정보 공유에 노력하겠습니다.
  2. ② 국적선사별 경영여건에 따른 맞춤형 기업진단 컨설팅, 규제대응 컨설팅 등 해운기업의 전략수립 및 금융제공 등 수출입 물류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3. ③ 수출입 물류 플랫폼 구축, 해운항만연계 물류역량 강화 지원 등 해양산업의 디지털 네트워크 혁신을 통해 해운물류 및 항만물류 최적화를 지원하겠습니다.

4. 국민에게 신뢰받는 경영실현

  1. ① 해운기업 ESG경영 확산 선도, 스마트워크 제도 도입 등을 통해 공사 대내외적으로 ESG기반 경영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2. ② 고객 중심 소통채널의 효율성 제고, 해양산업 인재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국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조직으로 나아가겠습니다.
  3. ③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청렴문화 조성 등을 통한 윤리경영 실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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