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EO 인사말

세계를 선도하는 해양금융 리더

Korea Ocean Business Corporation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김양수
안녕하십니까,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안병길 입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해양강국 실현을
목표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해양금융 전문기관이자 종합 해양 지원기관입니다.

공사는 대한민국 해양산업이 세계를 선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업 전략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첫째, 해운, 항만, 물류 기업의 금융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수출입 물동량의 99.7%를 차지하는 해운기업의 선박도입과 유동성 확보, 구조개선을 위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 위기에 대응하고 항만터미널과 항만하역설비, 물류시설 등에도 투자 및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친환경 및 디지털 해양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박 배출가스 등 나날이 강화되는 국제 해양환경규제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점차 가속화하는 해양 디지털 전환에 있어, 우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셋째, 해양정보의 허브 역할과 해양 신사업의 혁신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해상운임지수 등 글로벌 해양산업의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는 해양정보 싱크탱크로의 역할과 해양바이오, 해양에너지, 해양관광 등 미래 해양신사업이 도전과 혁신을 기반으로 계속하여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넷째, 소통과 상생의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형 해양기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중견기업도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가는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종합해양지원기관으로서 해양산업의 성장과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안병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