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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한국해양진흥공사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하여 우리나라 해운항만물류 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 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입니다.

기업성장응답센터 센터위치, 주소, 담당자, 신고방법, 신고사항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세부내용
센터 위치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 5층 고객상담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C1동 5층(우동, 해운대아이파크)
담당자 ESG경영실 이효석 사원 (E-mail: hsss@kobc.or.kr)
신고방법 방문 또는 홈페이지 접수
신고사항 - (규제애로) 기업의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현행 법/공사 규정으로 인한 애로사항
- (기업민원 피해신고) 기업 민원인이 규제 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한국해양진흥공사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
- (아이디어 제안) 기업활동 제고를 위해 제도개선 및 추가적인 반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아이디어
※ 신고/제안의 구체성이 떨어지고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개선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과제는 재작성을 요청드리거나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기업규제와 관련 없는 일반 민원사항은 한국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 > 국민참여 > 고객의소리 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제안 처리 절차

  1. 민원 접수- 온·오프라인 규제애로 신고접수
  2. 해결방안 검토 - 현황·문제점 진단 및 대안 검토
  3. 개선방안 집중협의 - 중소기업 옴부즈만 및 유관부서 업무 협의
  4. 규제개선 반영 - 검토/개선결과 회신
    - 개선결과 업무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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