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해양진흥공사, 「해양수산분야 기록관리협의회」 개최
관리자
2025-04-28
49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는 지난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2025년 상반기 해양수산분야 기록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2022년 출범한 기록관리협의회는 2023년부터 해양수산부 산하 17개 공공기관으로 확대 운영 중이며,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해진공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협의회는 해양수산분야 공공기관 간 기록관리 정보공유 및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했으며, 해양수산분야 기록관리협의회 최초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고,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한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기관별 기록관리시스템 소개 및 공공기록물법 관련 자유토론, 기록관리 업무담당자를 위한 강의 등 다양한 주제로 기록관리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병길 사장은 "해수부 산하 공공기관이 정기적 기록관리협의회 개최를 통해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교류·협력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전글
한국해양진흥공사·국립인천해양박물관·어린이재단, 디지털 해양전시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해진공, 첫 번째「KOBC 해양미술페스티벌」 개최한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