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해양진흥공사,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경쟁률 83:1 기록
관리자
2025-05-09
20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는 5월 8일 오전까지 진행된 ‘25년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에 총 1,251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채용 예정 인원은 15명으로 지난해보다 다소 높은 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해진공은 해운‧항만‧물류 등 해양산업에 금융 및 정보‧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원기관이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증가와 계속되는 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해진공은 지난해 대비 신규 채용 규모를 약 50% 확대하였다. 이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해 청년 구직난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지속적인 신규 채용으로 지역 인재 유출을 줄여가는 동시에, 전국 각지의 인재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며, “역량 있는 인재들이 부산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기를 바라며, 해진공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진공의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서류심사 및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진공 채용 홈페이지(https://kobc.scout.co.kr) 및 공공기관 알리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해진공과 함께하는「2025 KOBC해양미술페스티벌」개막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