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진공,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물류경쟁력 제고 협력 추진
관리자
2024-05-13
112

보도자료 - 보도 일시 , 배포일시, 담당부서, 책임자, 담당자, 배포 부서, 언론담당
보도 일시 배포 즉시 배포 일시 2024. 5. 13.(월) 9:30
담당 부서 해양인프라금융부
인프라금융1팀
책임자(담당) 팀장 박찬종 (051-795-1771)
배포 부서 홍보팀 언론담당 팀장 이석주 (051-795-1441)

해진공, 롯데글로벌로지스와 글로벌 물류·공급망 경쟁력 제고 협력 추진

- 해외 물류센터 개발, 친환경 선박 도입 등 물류 효율성 향상 기대 -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지난 5월 10일 물류 전문기업 롯데글로벌로지스와 글로벌 물류·공급망 경쟁력 제고 및 친환경 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개발을 위한 정보 교환 △사업 공동 발굴 △금융구조 경쟁력 강화 등에 대한 양사 간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있다.

지난해 '한국해양진흥공사법' 개정을 통해 해외 물류사업 투자에 대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해진공은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물류 부문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양사는 베트남 호치민 소재 상온 및 저온 물류센터 개발 프로젝트를 시장으로 친환경 선박 도입, 항만·물류 인프라 확보 등에 대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친환경 선박에서 항만, 물류로 연결되는 통합 물류 서비스 체계가 구축될 경우 우리 기업들의 수출입 운송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진공 김양수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사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리기업의 수출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참고 보도사진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왼쪽)과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전글
해진공, 오션폴리텍에 해양인재 장학금 전달
다음글
해진공-법무공단, 효율적 법무업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