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진공, 컨테이너 시황 단기급등 원인 점검 특집 보고서 발간
관리자
2024-05-17
207

보도자료 - 보도 일시 , 배포일시, 담당부서, 책임자, 담당자, 배포 부서, 언론담당
보도 일시 배포 즉시 가능합니다. 배포 일시 2024. 5. 17.(금) 11:00
담당 부서 해양산업정보센터 책임자 팀장 임강빈(051-795-1671)
해운정보1팀 담당자 과장 김경태 (051-795-1674)
배포 부서 홍보팀 언론담당 팀장 이석주 (051-795-1441)

해진공, 「컨테이너선 시황 단기급등 원인 점검」특집 보고서 발간

-중국 노동절 연휴 소비 급증·희망봉 우회로 인한 선복 공급 부족 영향-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5월 16일(목) 최근 컨테이너선 시황 급등에 대한 분석을 담은 「컨테이너선 시황 단기 급등 원인 점검」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5월 10일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 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가 주간 약 19% 급등하며 1년 8개월 래 최고 수준을 기록하게 된 배경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다.

보고서는 이번 컨테이너 시황 단기 급등의 원인으로 △중국의 노동절 연휴 전후 소비 급증 △컨선 희망봉 우회로 인한 선복 공급 부족 △캐나다 철도 파업 및 미국 항만 노사 갈등으로 인한 물류차질 우려 등을 지목했다. 단기 전망에 대해서는 미국의 수요 펀더멘털 개선이 예상되는 점은 운임을 지지하겠으나, 희망봉 우회에 따른 공급 부족은 이미 시장에 반영되어 추가 상승이 제한적일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컨테이너선 시황 단기급등 원인 점검」을 포함한 한국해양진흥공사 발간 보고서는 해운정보서비스 홈페이지(kobc.or.kr/ebz/shippinginfo)및 카카오톡 '한국해양진흥공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컨테이너선 시황 단기급등 원인 점검 보고서 표지
컨테이너 시황 단기급등 원인 점검 2024.5.16
이전글
해진공, 블룸버그와 정보교류 업무협력 체결
다음글
[보도해명자료] ’24.5.16(목) 한국경제 「해양진흥공사 영업손실 5조인데 사장 연임...」기사 관련 해명자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